클리어조차도 확률인 운빨 맵 ㅋㅋㅋㅋㅋㅋ(마인크래프트)
위 영상을 재밌게 봤었다.
이번 c언어 프로그램 만들기 수행평가는 게임을 만들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마침 저 영상이 뇌를 스쳐갔다.
저 게임에는 뽑기 시스템이 있었는데 이걸 똑같이 구현하고자 했고
결과는 3000줄을 넘겼다.
아직 본 게임도 만들지 않았는데 3000줄이 넘은건 좀 당황스러웠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이런 게임을 만든적이 있었다. 그때는 아이템 사용도 어떠한 설명없이 그냥 체력 회복이 전부였고 공격력 증가? 방어력? 그런건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 고1이 된 나는 아이템 하나하나, 공격력, 방어력까지 구현하고자 했다.
그리고 단계 (저 게임에서는 층)가 높아질수록 몬스터의 능력치도 올라가는데 이또한 구현하고자 했다.
수치작업을 하다 나온 공식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플레이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그리고 초5때처럼 몬스터에게 공격을 했을때 가한 데미지만 출력하기엔 너무 밋밋했다.
그래서 체력바를 구현했다.
구현하고보니 꽤 보기 좋은 프로그램이 된거같다.
아직 몬스터의 스킬과 최종보스가 개발되지 않아서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는 없지만 레벨 시스템과 floors가 오르는 시스템,
아이템 사용 능력치 변화값을 조절한 후 개발하여 6월 되기 전에 개발을 마치려고 한다.
완성된 게임을 가장 먼저 클리어 한 사람에게 매점을 사줄 것이다.
플탐은 30분~1시간 예상한다.
(클리어가 가능할지 모르겠다.)
나머지를 다 구현하고 수치를 조절한 후 배포할 생각이다.